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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유물 전시박물관을 위한 실감미디어 체험시설 구성 방안
A Plan of Constructing a Realistic Media Interactive Contents for a Large Relic Exhibition Museum 원문보기


김혜석 (동신대학교 대학원 디지털콘텐츠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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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산업혁명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사회 전반에 걸친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박물관 패러다임과 전시 트렌드 역시 실감형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시물과의 상호작용이 부각되고 있다. 현재 국내·외 유물 전시박물관은 유물이 가진 특성으로 인하여 체험의 한계 및 안전상의 문제, 유물 훼손에 대한 위험을 안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유물 전시 박물관에서 관람객에 최적화된 몰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and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changes are taking place throughout society, and museum paradigms and exhibition trends are also highlighting interactions with digital exhibits based on realistic technology. Currently, domestic a...

주제어

#대형 유물 전시박물관 실감미디어 인터랙티브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혜석
학위수여기관 동신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지털콘텐츠학과
지도교수 허기택
발행연도 2021
키워드 대형 유물 전시박물관 실감미디어 인터랙티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9061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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