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학교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 사례 중 하나인, AI 융합 기반 프로젝트 수업 방식이 고등학교 학생들의 과학 관련 태도와 지구과학 흥미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해 보았다.
AI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탐구·실험·토론 중심의 지구과학 수업과, 과정 중심 평가를 토대로 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위해, 고등학교 학생 수준의 데이터 러닝(과학적 문제해결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이를 이용한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러한 수업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과학 관련 태도와 지구과학 흥미도에 대한 검사 도구 및 설문지를 이용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였고, 검사결과에 대한 통계를 분석하였다. 또한 연구 참여자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위해 개인 면담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학생들의 과학 관련 태도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고, AI 융합 기반 ...
저자 | 박남정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과학교육학과 지구과학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ix, 64장 |
키워드 | 지구과학 디지털 전환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91399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