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베이커리카페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 코로나 19 이후를 중심으로
Consumer Awareness Analysis of Bakery Cafe Using Big Data: Focusing on COVID-19 and Later 원문보기


윤종범 (신한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관광경영학과(호텔외식경영학전공) 호텔외식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들이 욕구의 다양화, 세분화, 소득수준 및 교육수준의 향상에 따라 의식구조가 변화되고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삶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구에 따라 점점 증가하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에대해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 베이커리카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에 목적을 두고 있다. 본 연구는 네이버 및 다음, 구글 등의 웹페이지 및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대상으로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까지의 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는 먼저 “TEXTOM”을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 데이터 검색 및 연관 키워드를 제공받아 TDF-IF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aimed at analyzing consumers' perceptions of bakery cafes by conducting big data analysis through text mining techniques for bakery cafes, which are increasingly in line with the desire to experience various lives in modern society, as the conscious structure changes as consumers impr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종범
학위수여기관 신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호텔외식경영학전공) 호텔외식경영전공
지도교수 최병호
발행연도 2022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113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