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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ies on robust longitudinal motion control for electrified vehicles 원문보기


김상준 (한양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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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컨트롤, 속도 제한기 및 견인력 제어 시스템으로 구성된 종 방향 차량 모션 제어 시스템은 차량 운전을 보조하고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양산 자동차를 대상으로 개발되고 있다. 자율주행 및 전동화 파워트레인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종 방향 모션 제어 시스템은 차량의 필수 구성 요소가 되었으며 관련 기술도 계속 진화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종 방향 차량 모션 제어 시스템의 주요 핵심은 성능 사양을 충족하고 대량 생산을 위한 효율적인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며 환경 조건에 관계없이 탑승자의 편안함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원하는 모션 동작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차량 모션 제어 시스템은 성능 만족을 위해 정상상태 오차를 최소화하고 외란과 모델 불확실성에 의한 제어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어야 한다. 본 박사학위 논문에서는, 성능 사양 만족을 보장하면서 제어기의 복잡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외란 관측기 기반 제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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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itudinal motion control system, which consists of a cruise control (CC), speed limiter (SL) and traction control system (TCS), has been developed in commercial electrified vehicles to assist drivers and improve vehicle safety. As autonomous driving and electrification powertrain technologies adv...

주제어

#전기공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상준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전기공학과
지도교수 이형철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x, 111 p.
키워드 전기공학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302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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