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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암시적 표현법과 명시적 표현법을 결합하여 사실적인 인간 얼굴을 렌더링하면서도 명시적인 표정 조작이 가능한 삼차원 얼굴 모델을 소개한다. 암시적 볼륨 기반의 방법은 여러 시점에서 일관성을 가지는 삼차원 사람 얼굴을 생성할 수 있지만 명시적인 표정 조작이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뉴럴 텍스쳐를 사용하는 명시적인 방법은 UV 맵을 통한 사용자 친화적인 조작이 가능하지만 기하로 정의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표현할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두 가지 방식의 장점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의 삼차원 얼굴 생성 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
This paper introduces a 3D generative model that combines implicit and explicit representation for photo-realistic human face image synthesis with multi-view consistency and explicit manipulation. The implicit volume-based method can generate human face images with multi-view consistency but lacks c...
저자 | 이연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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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전공 |
지도교수 | 김준호 |
발행연도 | 2021 |
총페이지 | iii, 32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659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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