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지안 네트워크와 인과 추론을 통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원문보기


이재빈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통계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찾아 다시 그러한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결과에 대한 원인을 찾는 연구 방법으로 인과추론 방법이 이용될 수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 마케팅 환경에서 이러한 인과추론 방법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 논문에서는 텔레마케팅 데이터를 분석하여 여러 요소들 간의 인과 관계를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prevent unwanted results or obtain desired results, we need to find the cause of various phenomena. Causal inference can be used to find the cause of a specific phenomenon. In particular, causal inference is attracting attention in the business marketing field. In this paper, we aim to 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재빈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통계학과
지도교수 김미정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v, 60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670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