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위기 시 유튜버의 사전 명성과 베스트 댓글이 사과의 진정성 인식과 지속 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유튜브 인플루언서의 뒷광고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성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여러 SNS 플랫폼들과 유튜브가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 대하여 탐구하고자 하였다.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위기 상황에서 사과의 방식으로 위기대응을 진행하지만, 사과를 하더라도 여러 요인들이 사과의 진정성 인식, 사과의 수용과, 행동 의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문을 가지고 연구를 시작하였다. 최근 불거진 뒷광고 문제를 중심으로 유튜브 인플루언서의 사과를 포함한 뉴스 기사와 함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social media such as SNS and YouTube has increasingly had effects on people’s lives, social media influencers have played an important role as opinion-leaders. Recently, influencers’ undisclosed advertisements in their contents have become significant issue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성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과
지도교수 차희원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 12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671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