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디지털 시민성을 함양하기 위해 디지털 시민성 요소 중 디지털 정체성을 중심으로 수업 설계 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설정한 본 연구의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디지털 시민성 수업에서 학생들의 디지털 정체성은 어떻게 향상되고 있는가?
둘째, 디지털 시민성 요소 중 디지털 정체성 수업은 학습자 만족도에 효과가 있는가?
선행연구 분석을 통해 교육적 관점에서 디지털 시민성을 파악하고 그 중 디지털 정체성의 내용 요소를 추출하였다. 이에 근거해 수행평가 ...
저자 | 강현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교육방법및교육공학전공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ⅷ, 126 p |
키워드 | 교육방법 교육공학 디지털 시민성 디지털 시민성 수업 설계 디지털 정체성 Digital Citizenship Elements of Digital Citizenship Digital Identity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763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