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JI MINYUE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전자 상거래가 급속히 발전해오며, 2019 년은 “전자 상거래 라이브 원년”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실제 소매는 2020년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위기를 겪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과 개인의 전략은 새로이 바뀔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라이브 커머스는, 경제 소비를 촉진하는 원동력 중 하나가 되는 새로운 소매방식으로,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는 중요한 사회적 주제중 하나가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코로나19 하 인터넷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한 설문지를 배포하였으며, 284건의 유효 설문지를 회수하였다. 또한 이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e-commerce, 2019 is known as the "first year of e-commerce live."And in 2020, COVID-19 is suffering from actual sleeves. Companies and individuals should change their minds.Live commerce has become one of the popular and important social topics as a new retail method.It...

주제어

#Live commerce shopping, perceived value, consumer purchasing behavior 

학위논문 정보

저자 JI MINYUE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문병준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ix, 54 p.
키워드 Live commerce shopping, perceived value, consumer purchasing behavior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7806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