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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협력종합예술활동(이하 협종)이 융합운영 지침에 따라 운영이 되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을 통해 향후 협종을 융합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서울시 관내 협종을 운영한 교사 106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고 수거하였다. 일반적 배경 변인으로 경력, 담당교과, 학교 소재지, 협종운영경력을 설정하여 교차 검증하였고, 운영형태에 따른 변인으로 교과, 창체, 전환기 운영을 설정하여 교차 검증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왔다.
첫째, 협종 운영영역은 뮤지컬이 가장 많으며, ...
저자 | 허고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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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과교육학과 음악교육 |
지도교수 | 최은식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79 |
키워드 | 중학교 협력종합예술활동 통합교육 융합교육 협력종합예술활동 운영형태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0826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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