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센터의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신뢰, 고객몰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Trust, Customer Commitment and Loyalty in Sport Fitness Centers: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Sport Involvement 원문보기


HUANG YIHAN (부경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센터 이용자들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 요소인 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과 고객만족, 신뢰, 고객몰입,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탐색하는데 있다. 또한, 스포츠 관여도에 따른 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의 패턴을 검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스포츠센터의 맥락에서 소비자 행동의도의 결정요인에 대한 새로운 이론적 시각을 제공하고 고객의 충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실용적 시사점을 논의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2020년 중국 허난성 지역에 거주하고, 스포츠센터를 이용 중인 20대 이상의 성인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the five areas of the service quality(tangibility, reliability, responsiveness, assurance, empathy), customer satisfaction, trust, customer commitment, and loyalty. Additionally, the present study explored the moderating effe...

학위논문 정보

저자 HUANG YIHAN
학위수여기관 부경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체육학과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ⅸ.161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629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