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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유성기어 기반 고감속 초박형 감속기 개발과 그 동작 특성 분석 원문보기


이승준 (경희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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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계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인간의 활동을 보조하는 기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소형 구동기에 적용할 수 있는 컴팩트하며, 고감속의 고효율 감속기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일반적인 구동기는 전기 모터와 감속기의 조합으로 되어있다. 로봇용 구동기에 대체적으로 하모닉드라이브 유형(Harmonic drive type)의 감속기와 사이클로이드 유형(Cycloid type) 감속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소형에서 고감속의 감속비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었다. 하지만 감속기를 구성하는 부품의 부피가 커서 높은 질량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체 효율과 강성이 낮아, 일반적이지 못한 감속기 외형으로 기구부를 세련되게 디자인하기 어려운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그러므로, 점차 소형화 및 컴팩트화된 구동기의 개발의 적용에는 한계가 있어, ...

주제어

#Compound planetary gear, Dilateral drive gear box, Ultra-thin high reduction ratio, Optimal design gear box, Robot gear box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승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이순걸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51 p.
키워드 Compound planetary gear, Dilateral drive gear box, Ultra-thin high reduction ratio, Optimal design gear box, Robot gear box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872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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