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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외식기업 SST품질특성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경험적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조성원 (동의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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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외식기업의 SST품질특성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긍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하게 필요하게 된 상황에서 소비자 또는 고객의 행동의도를 개선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원인들에 대한 선행연구를 조사하였고 이를 토대로 서비스 품질, 경험적 가치, 고객만족도 등의 변수들이 고객행동의도를 개선시킬 수 있는 중요한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음을 파악하였으며 이 변수들 간의 구조적인 관계를 파악하였다. 특히 고객의 경험적 가치와 고객만족도가 SST품질특성과 고객행동의도간의 관계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분석을 위해 외식기업을 이용할 수 있는 연령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최종적으로 406부의 설문응답 자료를 바탕으로 통계적인 분석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첫째, 외식기업의 SST품질특성과 경험적 가치, 고객만족도, 고객행동의도간의 관계에 대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causes that play a
positive roles to improve the behavioral intention of consumers or
customers in a situation the SST characteristics of food service companies
are desperately needed to be used more positively and effectively by
cons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성원
학위수여기관 동의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조용범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iii, 12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09363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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