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의 시장규모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게임업계 종사자는 물 론 소비자도 늘어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다크 판타지 장르의 게임인<다크 소 울>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하여 ‘소울 라이크(souls like)’ 라는 새로운 장르가 만들 어져, 다양한 다크 판타지 게임이 잇따라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다크 판타 지 장르는 성장하고 있는데 비해, 다크 판타지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연구는 부족해 보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크 판타지 게임을 대표하는 <다크 소울>시리즈에서 평론 가 평가와 유저 평가의 점수가 모두 좋은 <다크 소울3>의 보스 캐릭터 디자인을 캐릭터 디자인 선행연구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 요소에 근거한 모티브, 형태, 색채 3 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여 분류표로 작성하였다. 그리고 다크 소울3의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정리하여 다크 판타지에 적합한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고 다크 판타 지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제작함으로써 분석한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하여 새로운 다크 판타지 게임 캐릭터 제작 발상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제작방법을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다크 판타지 캐릭터들의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더 많은 표본을 가진 연 구로 원하는 다크 판타지 캐릭터의 방향성을 분석 할 수 있고 모티브, 형태, 색채의 기준이 세워지니 캐릭터의 발상 또한 간단해지며 이를 통한 변형도 가능하여, 캐릭 터를 제작함에 있어서 ...
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의 시장규모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게임업계 종사자는 물 론 소비자도 늘어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다크 판타지 장르의 게임인<다크 소 울>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하여 ‘소울 라이크(souls like)’ 라는 새로운 장르가 만들 어져, 다양한 다크 판타지 게임이 잇따라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다크 판타 지 장르는 성장하고 있는데 비해, 다크 판타지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연구는 부족해 보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크 판타지 게임을 대표하는 <다크 소울>시리즈에서 평론 가 평가와 유저 평가의 점수가 모두 좋은 <다크 소울3>의 보스 캐릭터 디자인을 캐릭터 디자인 선행연구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 요소에 근거한 모티브, 형태, 색채 3 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여 분류표로 작성하였다. 그리고 다크 소울3의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정리하여 다크 판타지에 적합한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고 다크 판타 지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제작함으로써 분석한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하여 새로운 다크 판타지 게임 캐릭터 제작 발상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제작방법을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다크 판타지 캐릭터들의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더 많은 표본을 가진 연 구로 원하는 다크 판타지 캐릭터의 방향성을 분석 할 수 있고 모티브, 형태, 색채의 기준이 세워지니 캐릭터의 발상 또한 간단해지며 이를 통한 변형도 가능하여, 캐릭 터를 제작함에 있어서 브레인스토밍과 같이 그로테스크에 대한 아이디어 가지를 뻗 어 나가는 것도 용이하기에 향후 다크 판타지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서 참고 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의 시장규모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게임업계 종사자는 물 론 소비자도 늘어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다크 판타지 장르의 게임인<다크 소 울> 시리즈의 인기도 상승하여 ‘소울 라이크(souls like)’ 라는 새로운 장르가 만들 어져, 다양한 다크 판타지 게임이 잇따라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다크 판타 지 장르는 성장하고 있는데 비해, 다크 판타지게임 캐릭터 디자인은 연구는 부족해 보인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다크 판타지 게임을 대표하는 <다크 소울>시리즈에서 평론 가 평가와 유저 평가의 점수가 모두 좋은 <다크 소울3>의 보스 캐릭터 디자인을 캐릭터 디자인 선행연구에 따라 캐릭터 디자인 요소에 근거한 모티브, 형태, 색채 3 가지로 나누어 분석하여 분류표로 작성하였다. 그리고 다크 소울3의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정리하여 다크 판타지에 적합한 캐릭터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고 다크 판타 지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제작함으로써 분석한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하여 새로운 다크 판타지 게임 캐릭터 제작 발상에 도움이 되는 디자인 제작방법을 제시한다. 결론적으로 다크 판타지 캐릭터들의 카테고리를 분석하여 더 많은 표본을 가진 연 구로 원하는 다크 판타지 캐릭터의 방향성을 분석 할 수 있고 모티브, 형태, 색채의 기준이 세워지니 캐릭터의 발상 또한 간단해지며 이를 통한 변형도 가능하여, 캐릭 터를 제작함에 있어서 브레인스토밍과 같이 그로테스크에 대한 아이디어 가지를 뻗 어 나가는 것도 용이하기에 향후 다크 판타지 캐릭터 디자인에 있어서 참고 할 수 있다.
As the market size of the game industry increases year by year, not only the game industry workers but also consumers are increasing. As a result, the popularity of the series, a game of the dark fantasy genre, has also risen, creating a new genre called ‘Souls Like’, and various dark f...
As the market size of the game industry increases year by year, not only the game industry workers but also consumers are increasing. As a result, the popularity of the series, a game of the dark fantasy genre, has also risen, creating a new genre called ‘Souls Like’, and various dark fantasy games are being released on the market one after another. However, while the dark fantasy genre is growing, research on the character design of the dark fantasy game seems to be insufficient. Therefore, in this study, the boss character design of , which has good score of critic and user critic in the series representing dark fantasy games, was analyzed into three types of motifs, shape, and colors according to previous studies on character design. In addition, by organizing the character design elements of Dark Souls 3 and producing a dark fantasy game character design using character design elements suitable for dark fantasy, we present a design production method that helps the idea of creating new dark fantasy game characters. In conclusion, by analyzing the categories of dark fantasy characters, you can analyze the direction of the dark fantasy characters you want with more samples, and the idea of the characters can be simplified and transformed.
As the market size of the game industry increases year by year, not only the game industry workers but also consumers are increasing. As a result, the popularity of the series, a game of the dark fantasy genre, has also risen, creating a new genre called ‘Souls Like’, and various dark fantasy games are being released on the market one after another. However, while the dark fantasy genre is growing, research on the character design of the dark fantasy game seems to be insufficient. Therefore, in this study, the boss character design of , which has good score of critic and user critic in the series representing dark fantasy games, was analyzed into three types of motifs, shape, and colors according to previous studies on character design. In addition, by organizing the character design elements of Dark Souls 3 and producing a dark fantasy game character design using character design elements suitable for dark fantasy, we present a design production method that helps the idea of creating new dark fantasy game characters. In conclusion, by analyzing the categories of dark fantasy characters, you can analyze the direction of the dark fantasy characters you want with more samples, and the idea of the characters can be simplified and transform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