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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사용자 경험 요소와 지속적 사용 의도와의 연관성 연구
A Study on the Correlation between PUX Factors and Continuous Usage Intention 원문보기


장지파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 / 제품디자인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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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경제 시대에 제품의 핵심 가치는 단순한 기능과 조형에서 제품 사용자 경험(PUX)으로 옮겨갔다. 제품의 경험 만족도는 지속사용성을 높여 기업 제품의 시장경쟁력 향상에 영향을 준다. 그러나 기존 연구는 PUX와 제품의 지속사용성 사이의 관련성에 대한 분석과 검토가 여 전히 부족하다.
이에 본 연구는 제품 사용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핵심 PUX 요소 도출하여 구체적인 PUX 요소향상방향을제언하는것을목적한다. 이목적을달성하기위해본연구제III장은실증 연구 1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era of experience economy, the core value of a product has shifted from simple functions and formations to product user experience (PUX). Experience satisfaction of products increases sustainability and affects the improvement of market competitiveness of enterprise products. However, existin...

주제어

#제품 사용자 경험 지속적 사용 의도 핵심 PUX 요소 디자인⦁개발 방향 제품 기획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지파
학위수여기관 동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 / 제품디자인
지도교수 고정욱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41
키워드 제품 사용자 경험 지속적 사용 의도 핵심 PUX 요소 디자인⦁개발 방향 제품 기획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577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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