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이 사회적 자본, 관광객 웰빙과 관광목적지 애착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memorable tourism experience (MTE) on social capital, tourist well-being, and destination attachment. 원문보기


김갑수 (부산대학교 관광컨벤션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관광은 단순한 휴양이나 즐거움을 추구하는 차원을 넘어 개인의 자아를 실현하고 삶의 질웰빙을 향상시키는 기본권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개인의 웰빙을 증진하는 것이 국가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는 ‘국민 삶의 질’ 을 객관적 지표와 주관적 지표로 구성하여 각 영역별로 측정하고 있으나 관광이 삶의 질이나 웰빙에 기여하는 영역은 다루어지지 않고 있다. 관광분야에서 웰빙에 대한 연구는 전반적인 삶의 영역에 대한 만족을 측정하는 주관적 웰빙이나 ...

주제어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 관광객 웰빙 사회적 자본 관광목적지 애착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갑수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컨벤션학과
지도교수 김이태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154
키워드 기억에 남는 관광경험(MTE) 관광객 웰빙 사회적 자본 관광목적지 애착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1662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