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체험경제와 지각된상호작용품질, 지각된결과품질이 외식업의 고객만족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및 추천의도와 구매의사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를 위해서 외식업스마트시스템을 실제적으로 경험해본 총 400명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300명은 종업원과 점장, 100명은 고객으로 하였다. 주요변인으로는 체험경제, 고객만족, 지각된 결과 품질, 지각된 상호작용 품질, 구매의도, 추천의도, 외식업 이미지, ...
본 연구는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체험경제와 지각된상호작용품질, 지각된결과품질이 외식업의 고객만족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및 추천의도와 구매의사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를 위해서 외식업스마트시스템을 실제적으로 경험해본 총 400명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300명은 종업원과 점장, 100명은 고객으로 하였다. 주요변인으로는 체험경제, 고객만족, 지각된 결과 품질, 지각된 상호작용 품질, 구매의도, 추천의도, 외식업 이미지, 경영성과, 창업의지가 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여 언급 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과 체험경제는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준다. 둘째, 서비스 품질과 체험경제는 창업의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셋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외식업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넷째, 고객만족은 구매의도, 추천의도, 외식업이미지, 창업의지, 경영성과에 정의 영향을 준다. 다섯째, 추천의도와 경영성과는 창업의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따라서 외식업자동화 시스템의 서비스 품질과 체험경제 즉 외식업 자동화시스템의 보급화에 따라 경험해본 사람들은 창업에 대한 의지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보급화가 빨라짐에 따라,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서비스품질이 높게 보급화가 되어야 하며, 이러한 현상은 향후 창업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거로 나타난다.
본 연구는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체험경제와 지각된상호작용품질, 지각된결과품질이 외식업의 고객만족과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및 추천의도와 구매의사와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를 위해서 외식업스마트시스템을 실제적으로 경험해본 총 400명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300명은 종업원과 점장, 100명은 고객으로 하였다. 주요변인으로는 체험경제, 고객만족, 지각된 결과 품질, 지각된 상호작용 품질, 구매의도, 추천의도, 외식업 이미지, 경영성과, 창업의지가 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여 언급 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서비스품질과 체험경제는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준다. 둘째, 서비스 품질과 체험경제는 창업의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셋째,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이 외식업 이미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넷째, 고객만족은 구매의도, 추천의도, 외식업이미지, 창업의지, 경영성과에 정의 영향을 준다. 다섯째, 추천의도와 경영성과는 창업의지에 정의 영향을 준다.
따라서 외식업자동화 시스템의 서비스 품질과 체험경제 즉 외식업 자동화시스템의 보급화에 따라 경험해본 사람들은 창업에 대한 의지가 높아진다는 것이다.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보급화가 빨라짐에 따라, 외식업 자동화 시스템의 서비스품질이 높게 보급화가 되어야 하며, 이러한 현상은 향후 창업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거로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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