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속성이 소비자 구매 후 만족, 재구매 의도 및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Live Commerce influencer Attributes on Consumer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and Flow- Based on the comparison between Korea and China 원문보기


곽효월 (경성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지털디자인학과 영상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네트워크 발전과 5G 기술 발전으로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과 언택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온라인 커머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환경적 변화로 인해 한국과 중국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기존 e커머스 업체들은 점차 라이브 커머스 분야에 진출해 새로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eals with the comparative analysis of the impact of influencer attributes on consumer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s, flow and addiction generated through an empirical survey of consumers in two countries, Korea and China, who use live commerce influencers for shopping.
Due to s...

주제어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속성 구매 후 만족도 재구매 의도 몰입 중독 

학위논문 정보

저자 곽효월
학위수여기관 경성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디지털디자인학과 영상
지도교수 이상호
발행연도 2022
키워드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속성 구매 후 만족도 재구매 의도 몰입 중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7549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