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그림책이 어린이의 즐거움과 교육을 위한 책으로 인식되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다양한 가치가 부각되어 독자층이 넓어지고 연구가 활발해졌다. 그에 비해 아동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그림책 읽기 방법은 부족하다. 본 연구는 선행 연구와 문헌 고찰을 통해 다음과 같은 문제 해결에 접근하고자 한다.
1. 성공적인 그림책 읽기를 위한 요인이 되는 것은 무엇인가?
2. 그림책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독자에게 요구되는 것은 무엇인가?
3. 독자가 문학적 경험을 즐기기 위해 점진적으로 ...
저자 | 고영경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독서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국환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iv, 105 p. |
키워드 | 그림책 그림책 의미 구성 요소 그림책 읽기 방법 그림책 읽기 단계 그림 언어화하기 발문과 상호작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38646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