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팬 활동 및 동기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혼합연구 방법론의 활용
Exploratory research on YouTube creators' fan activities and motivations: Application of mixed research methodology approach 원문보기


최희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비자가 콘텐츠를 시청할 때 이용하는 채널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다양한 변화가 수반되고 있다. 하나는 텔레비전 광고보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서 송출되는 광고의 효과가 더 커진 것이다. 이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이용자의 증가와 함께 광고주들이 광고 타깃을 지정하여 광고가 적절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기능을 활용한 결과이다. 다른 것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특히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This study uses a mixed methods methodology. This study aims to explore two qualitative research objectives and three quantitative research objectives. First, a qualitative approach is used to define the concept of a YouTube creator (hereafter 'YouTuber') fans and YouTuber fans in o...

Keyword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희정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한상린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x, 167 p.
키워드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44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