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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SNS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위험 인식이 자기노출에 미치는 영향:위챗 모멘트와 시나웨이보를 대상으로
The effect of Chinese SNS users' perception of privacy risk on self-exposure: WeChat Moment and Sinaweibo 원문보기


양문함 (한양대학교 미디어인포매틱스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는 상호 작용성과 즉시성이 특징인 인터넷 응용 서비스로서 현실생활과 인터넷 가상공간의 거리를 가깝게 해 주고 사람들이 점점 더 자신의 삶을 온라인에서 전시하도록 한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는 전통적인 정보 전파 메커니즘을 깨뜨렸다. 정보를 전파하고 공유하는 기능성 덕분에 사람들은 더 이상 일방향적 정보 수신자가 아닌 정보 전파자가 될 것이다.
어느 정도에서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는 이용자들이 개인 정보 공개하도록 격려한다. 이용자가 친구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는 이용자가 개인 정보를 정직하게 작성하고 공개하도록 요구한다. 이 과정은 현실감을 높이는 동시에 온라인 대인 상호 작용의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정보가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교차 방문 역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nline social networking sites (SNS) are internet applications that offer instant audio and video communication, as well as other services, between friends and other contacts. When users open a SNS account they create a virtual self they use to interact with other while online. Using a virtual self ...

주제어

#주제어 : SNS 프라이버시 위험 인식 신뢰 자기노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문함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인포매틱스학과
지도교수 전범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48
키워드 주제어 : SNS 프라이버시 위험 인식 신뢰 자기노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450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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