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유아교사의 성역할 정체감과 양성평등의식의 관계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임아름 (경희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영유아교사의 성역할 정체감과 양성평등의식에 대해 분석해봄으로써, 그들이 가진 일반적 경향과 성역할 유형에 따른 양성평등의식이 어떠한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다. 궁극적으로는 이 연구를 통해 유아들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영유아교사가 자신의 성역할 정체감을 바르게 확립하여 높은 수준의 양성평등의식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돕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영유아교사 228명을 대상으로 성역할 정체감, 양성평등의식, 성평등 관련인식을 알아보고 분석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difference in gender equality according to the type of gender role identity they have by checking the gender role identity and gender equality consciousness of infant and childcare teachers working in daycare centers. In addition, through this study, it wa...

주제어

#영유아교사, 성역할 정체감, 양성평등의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아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전공
지도교수 한지수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v, 72 p.
키워드 영유아교사, 성역할 정체감, 양성평등의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3964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