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읽기장애 초등학생에게 형태소중심의 어휘 중재를 실시하여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를 확인하고, 읽기장애 초등학생에게 효과적인 어휘 중재 방법을 모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B시 초등학교 3, 4학년에 재학 중인 읽기장애 학생 중 어휘와 읽기 이해에서 낮은 수준을 보이는 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7개의 형태소와 80개의 어휘에 대한 형태소중심 어휘 중재를 실시하였다. 형태소중심 어휘중재 프로그램은 매 회기마다 목표형태...
저자 | 김현아 |
---|---|
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
지도교수 | 김자경 |
발행연도 | 2022 |
총페이지 | vi, 72 장 |
키워드 | 읽기장애 어휘중재 형태소인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4651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