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빛 놀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한 만 2세 영아의 공간능력 형성
The Development of Spatial Ability in Two-Year-Old Children Through Project 원문보기


구도영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및아동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의 목적은 <빛 놀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만 2세 영아의 공간능력의 형성은 어떠한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연구참여자는 D 광역시의 S 어린이집 만 2세 영아 7명(남 4명, 여 3명)이며 연구 기간은 2021년 10월부터 2021년 12월까지이다. 연구 방법은 질적 연구 중 문화 기술적 연구로서, 프로젝트 활동 과정에서 참여관찰, 심층 면접, 기타자료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 및 해석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빛 놀이>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만 2세 영아는 공간방향 능력이 형성된다. 영아들은 나를 중심으로 위, 아래, 옆 등과 같은 공간방향을 이해하고 언어로 표현하며 교사의 방향을 가리키는 언어를 듣고 동작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형성된다. 또한, 영아들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how the spatial ability of two-year-old children
is developed through project . The research was carried out from October 2021
to December 2021 to a class of 7 (4 male, 3 female) two-year-olds in kindergarten S
located in city D. This study took 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구도영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및아동교육
지도교수 손은애
발행연도 2022
총페이지 69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48158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