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적용한 생태전환교육이 특수학교 발달장애 고등학생의 생태감수성과 생태시민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cological Transformation Education Using Project based Learning on Ecological Sensibility and Ecological Citizenship of High School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a Special School 원문보기


이서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기후위기에 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학교 환경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되고 있다. 학생들은 현 문제를 직면하고 있는 미래세대로서 사회변화를 이끄는 주체가 되었고, 학생들이 기후변화를 인지하고 생태적인 관점으로 문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적 접근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교육부도 ‘생태전환교육’이라는 환경교육 용어를 제시하였고, 생태시민 육성을 새로운 교육목표로 설정하였다.
생태시민 육성을 위해서는 학령기 전반에 걸쳐 자연을 아름답다고 생각하며 자연을 지키고자 하는 태도인 생태감수성과 전 지구적 환경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그 문제의 원인이 나와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을 인식하며 환경 문제에 관하여 생태적으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ecological transformation education using project based learning on ecological sensibility and ecological citizenship of high school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 a special school.
The participants of this study were 15 high sc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서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숙향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i, 12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060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