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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조형은 3차원의 공간적 넓이를 가진 물체를 자연의 힘이나 인공의 힘을 이용해 구체적인 형태를 만드는 일이다. 입체 표현은 양(量)에 대한 이해와 공간지각 등의 사고가 필요하기 때문에 문제해결능력과 고차원적인 인지훈련을 위해 미술교육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영역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입체조형의 교육적 가치와는 별개로 제한된 수업 시간과 재료 사용의 어려움 때문에 학교 현장에서 입체조형활동이 줄어들고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정보의 처리와 전달, 보관 및 생성에 관한 모든 형식의 변화를 가져왔다. 디지털 기술의 연장선에 있는 가상공간과 ...
저자 | 이은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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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학과미술교육전공 |
지도교수 | 박진희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x, 167 |
키워드 | 입체조형 조형요소 3D 모델링 캐릭터 실행연구 VR AR 틴커캐드 코스페이시스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500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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