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인스터디카페의 서비스품질과 SNS마케팅이 재이용의도와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안인찬 (중앙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창업컨설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무인스터디카페 이용자가 느끼는 서비스품질과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SNS마케팅이 온라인구전과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품질의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과 SNS마케팅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유형성, 신뢰성, 반응성과 SNS마케팅이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마지막으로 온라인구전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를 알아보았다. 본 연구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외 선행연구 논문과 서적, 학술보고서 등의 자료를 참고하여 문헌 고찰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를 토대로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실증적 연구에 대한 설문은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18세 이상의 스터디카페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최종 300개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analyze how the service quality felt by unmanned study cafe users and viral marketing affect electronic Word-of-Mouth(eWOM) and the revisit intention. This study aims to find out how
1. tangibility, reliability, responsiveness, and the viral marketing effect on the revisit int...

주제어

#무인스터디카페 서비스품질 SNS마케팅 재이용의도 온라인구전 Unmanned study cafe service quality SNS marketing reuse intention online word of mou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인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창업컨설팅전공
지도교수 황금주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iv, 86 p.
키워드 무인스터디카페 서비스품질 SNS마케팅 재이용의도 온라인구전 Unmanned study cafe service quality SNS marketing reuse intention online word of mouth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179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