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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은 지구촌 전반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정보기술 분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대전환기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었다. 새로운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는 단순한 증강현실이 아닌 가상공간에서 경제․사회․문화 활동이 가능한 초월의 세상으로 빠르게 변해 가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도는 비즈니스, 대학교육, 엔터테인먼트, 의료진료,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이런 발전에 따라 글로벌 기업의 지속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련 분야의 기술혁신은 메타버스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 연구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혁신적 신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과정에 초점을 두고 TAM (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 서비스 특성, 기술적 특성이 메타버스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
저자 | 진성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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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학과 마케팅 |
지도교수 | 장형유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xi, 106 p. |
키워드 | 기술 수용모델 플랫폼 특성 서비스 특성 기술적 특성 자기효능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6638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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