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영상 콘텐츠의 시청동기, 시청만족도가 한국 국가 이미지 및 한국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Bilibili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viewing motivation on viewing satisfaction, the image of Korean and the intention of visit to Korea of video contents created by Korean self-media creators : based on Bilibili 원문보기


호약함 (한양대학교 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사회가 진보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디어 정보의 전달 방식은 큰 변혁을 일으켰다. 인터넷 기술의 발전과 미디어 방식 변혁의 기반으로 소셜미디어는 끊임없이 갱신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동영상 플랫폼 기반의 1인 미디어가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다. 플랫폼 특성상 1인 미디어는 동영상 콘텐츠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크리에이터들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모든 주제는 영상의 소재가 되어 자신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따라서 갈수록 많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팔로워의 증가, 조회 수의 도움을 통해 ...

주제어

#미디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호약함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지도교수 안동근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i, 89 p.
키워드 미디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6569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