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샵과 바버샵 선택속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eauty Shop and Barber Shop Selection Properties on Customer Loyalty 원문보기


우승재 (영산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미용예술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에는 MZ세대를 기점으로 그루밍족이라는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남성 미용시장 규모의 확장으로 여성 위주의 미용실이 아닌 남성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남성전문 헤어샵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따라 뷰티샵에 대한 고객의 선택변화와 바버샵에 대한 선택의 변화를 알아보고자 뷰티샵과 바버샵 선택속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남성미용시장의 기초자료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 할 수 있는 연구가 목적이 되고자 한다.
실증조사는 뷰티샵과 바버샵 두 곳을 이용경험이 있는 10~50대 남성을 표본으로 진행되었다. 총 471부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study, as more and more people are investing in fashion and beauty, starting with the MZ generation, more and more people are looking for male-specialized hair shops that provide male-only services, not female-oriented hair salons, due to the expansion of the male beauty market. The purpose ...

주제어

#"바버 샵" "뷰티 샵" "선택 속성" "고객 충성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우승재
학위수여기관 영산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용예술전공
지도교수 이정현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79
키워드 "바버 샵" "뷰티 샵" "선택 속성" "고객 충성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68634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