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티산업에서 가발 인식이 헤어스타일 선호도, 만족도 및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ception of Wigs on Hairstyle Preferences,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 Beauty Industry 원문보기


신유균 (서경대학교 경영문화대학원 경영학과 K뷰티융합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대의 뷰티산업이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발산업의 분야에서 탈모(脫毛)인·빈모(貧毛)인 및 외모적 이미지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는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다. 헤어스타일의 단점을 보완하거나 패션적인 조화를 위한 대안으로 가발을 인식하고 기능적인 도구로서 소비한다.
본 연구는 뷰티산업에서‘가발 인식이 헤어스타일 선호도, 만족도 및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했다.
연구를 위한 측정도구로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2022년 11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가발의 구매와 착용 경험이 있는 전국 성인 남·여를 대상으로 준비된 설문지를 대면 및 SNS를 통해 진행했다. 자기기입식 대면 설문지 50개와 SNS 설문지 312개를 합한 362개의 샘플을 최종 분석했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modern times, beauty industry has been segmented and continuously grown. Under these circumstances, wig industry has rapidly developed. Those suffering from hair loss or reduced hair volume see wigs as an alternative to make up for the weakness of their hairstyles with an interest in hairstyling ...

주제어

#가발인식 가발헤어스타일 선호도 가발헤어스타일 만족도 재구매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유균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경영문화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K뷰티융합경영
지도교수 김은하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125
키워드 가발인식 가발헤어스타일 선호도 가발헤어스타일 만족도 재구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179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