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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모델을 활용한 학교평가 예측 분석 원문보기


손수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 AI교육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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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교육 현장에서 A(당해연도 학교평가), B(당해연도 교육과정 만족도), C(차년도 학교계획 수립) 그룹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학교평가 결과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핵심 설명변수(원인)들을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를 위해 먼저 서로 다른 A, B, C 그룹에서 설명변수와 목적변수(결과)를 조합하여 다양한 데이터분석 시나리오를 정의한다. 설명변수와 목적변수 간에 정확도가 높은 모델을 찾아낸 후 500명의 랜덤 데이터를 개발한 모델에 넣어서 500명의 랜덤 데이터가 어떠한 학교평가 결과를 나타낼지 예측한다. 여기서 실시한 학교평가 설문 문항은 대부분 객관식이며 수집된 학교평가 데이터는 범주형 데이터(Categorical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key explanatory variables that can accurately predict school evaluation results (cause), through collection and analysis of the survey results of groups from the educational scene: A (school evaluation), B (satisfaction with curriculum), and C (establishment of sc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수원
학위수여기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AI교육
지도교수 허경
발행연도 2023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211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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