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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미래 영향력이 늘어남에 따라 인공지능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인공지능 인재 양성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019년 인공지능 국가전략 수립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에서도 인공지능 교육을 위해 관련 학과를 신설 및 증설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초교육 강화를 위해 초중등 필수교육으로 지정하는 등 인공지능을 국가 차원의 핵심과제로 다루고 있으나, 전문계고등학교 그중에서도 특히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 자료가 부족한 실정이다.
인공지능 심화 교육을 받은 전문가 양성도 중요하지만, 요구하는 인력양성 수준에 따라 교육의 전문성에 차이를 둘 필요가 있다. 예를 들자면 범국민을 대상으로는 인공지능 사용자 수준의 기초 역량을, 직업계고 학생 등에게는 인공지능 활용자 수준의 기초 직무 수행 역량을, 인공지능 개발자에게는 고수준의 전문 개발 역량을 길러주는 등 필요 역량에 따른 학습 방법의 차이가 존재할 수 있다.
특성화고등학교에서는 ...
저자 | 박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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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협동과정인공지능융합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승현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ⅷ, 85 |
키워드 | 특성화고 인공지능 산업 실태 분석 신산업 기술 인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322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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