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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탠덤 틸트-프롭형 2인승 PAV 축소기의 개발 및 시험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and Test Evaluation of Tandem Tilt-Prop Type 2 seated PAV Scaled Model 원문보기


이주현 (건국대학교 대학원 스마트운행체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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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차세대 교통수단으로써 PAV, UAM 개념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추진 시스템을 틸트(Tilt)하여 동일한 추진시스템으로 수직 이착륙 및 순항 비행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틸트형 항공기 개념은 활주로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도심 환경에 적용하기에 적절하다. 이러한 도심 운용 기체 개념 설계 과정의 일환으로 탠덤 틸트-프롭형 2인승 급 PAV의 축소기체를 개발하였다. 설계 과정은 ‘요구도 분석’-‘기본설계’-‘형상설계’-‘성능해석 및 시험평가’의 단계로 이루어졌으며, 관련 항공기 기종에 적용되는 인증 요구도를 고려한 설계 요구도를 기반으로 기체 개념과 지오메트리 등의 특성에 대한 분석 및 평가를 진행하였다. 최종적으로 개발 및 제작 된 틸트 프롭형 2인승 PAV 1/6 축소 모델 ‘KUAR-01’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the concepts of PAV and UAM have been in the spotlight as the next generation of transportation. In particular, the concept of a tilt-type aircraft that can tilt the propulsion system to simultaneously perform vertical take-off and landing and cruise flights with the same propulsion system...

Keyword

#개인용 항공기 탠덤 틸트-프롭형 무인기 전기추진 수직이착륙기 개념 설계 시험평가 비행시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주현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마트운행체공학과
지도교수 김상호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99
키워드 개인용 항공기 탠덤 틸트-프롭형 무인기 전기추진 수직이착륙기 개념 설계 시험평가 비행시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57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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