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MZ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UGC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bilibili 중심으로 원문보기


GUO YUTING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빅데이터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MZ세대가 마케팅의 주축으로 급부상했다. SNS 플랫폼 등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생산 및 소비 능력이 뛰어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경제적 가치를 고려하여 MZ세대는 마케팅학과 광고학의 주목을 받았다. 연령은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의 핵심 요소이므로 인구 통계의 연령 특성을 시장 세분화의 차원으로 사용하는 것은 제품의 시장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MZ generation has rapidly emerged as the mainstay of marketing. It has emerged as a major consumer group due to its excellent productionand consumption capabilities based on digital content such as SNSplatforms. Considering its economic value, the MZ generation received theattentionof marketing ...

Keyword

#MZ세대 소비자 행동 구매의도 MZ Generation UGC consumer behavior purchase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GUO YUTING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빅데이터경영전공
지도교수 김민용
발행연도 2023
총페이지 v, 65 p.
키워드 MZ세대 소비자 행동 구매의도 MZ Generation UGC consumer behavior purchase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8387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