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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 생태계 구축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 비즈니스 전략 프레임워크
4차 산업혁명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기술과 산업들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그 수요에 맞춰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 알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경쟁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통해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과 솔루션을 각 산업군의 특성에 맞춰 특화된 서비스와 기술 방법론을 가진 클라우드 파트너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산업별 특화된 클라우드 파트너사가 많을수록 보다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와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경쟁할 수 있는 전략들이 필요하고, 특화된 클라우드 파트너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본 연구를 통해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클라우드 파트너사들을 지원하고 육성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
저자 | 박원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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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경영공학과 |
지도교수 | 서광규 |
발행연도 | 2023 |
총페이지 | 118 |
키워드 | MSP Cloud CSP 클라우드서비스제공자 클라우드파트너사 생태계구축 프레임워크 비즈니스전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8420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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