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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F. Handel의 da capo 아리아 장식음 기법 연구와 적용 : 의 소프라노 아리아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erformance practice and applicable ornamentation of G. F. Handel’s da capo arias: based on the opera’s soprano arias 원문보기


HAO JIAHUI (세종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성악 국내박사)

초록

바로크 시대의 아리아는 대부분 ABA’의 da capo aria의 형식으로 구성된다. 그중 A’ 부분은 악보에 기보되지 않고, 통상적으로 작품의 리듬과 화성 안에서 성악가에 의해 자유롭게 변주되었다. 연주자의 기량에 따라 즉흥적으로 연주되는 이러한 형식에서 장식음 기법은 음악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역할을 했으며, 동시에 성악가의 뛰어난 기량을 뽐내게 하여 오페라의 부흥을 이끌기도 하였다. 헨델(G. F. Handel, 1685-1759)은 바로크 시대의 작곡가로서 오페라, 오라토리오, 칸타타 등 다양한 형식의 성악 작품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rias of the Baroque era are typically structured in the form of ABA', with the A' section usually allowing the singer to add ornamentation within the original rhythmic, harmonic structure. According to the notion of performance practice, ornamentation played a particularly important role in the...

주제어

#바로크 헨델 다 카포 아리아 즉흥연주 장식음 

학위논문 정보

저자 HAO JIAHUI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음악학과 성악
지도교수 위정민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173
키워드 바로크 헨델 다 카포 아리아 즉흥연주 장식음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129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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