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박물관-학교 연계교육에서 교사의 파트너십 형성 과정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국립중앙박물관 ‘미륵사지 교육상자’를 중심으로
A Qualitative Case Study on the Process of Teacher’s Partnership Formation in Museum Education : Focused on ‘Mireuksa Temple Site Education Box’ of National Museum of Korea


신민철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물관교육학과 박물관교육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이후 뉴노멀 시대가 도래하며 더욱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학교 현장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렇게 학교가 지역사회로 교육 범위를 확대하고자 하는 상황은, 박물관이 공공성을 확장하고 외연을 넓히기 위해 학교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된다. 이에 박물관과 학교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 양자 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recent times, schools have been making continuous efforts to strengthen connections with the local community by expanding their educational scope. These efforts present a significant opportunity for museums to extend their public reach and broaden their impact by moving closer towards public educ...

Keyword

#박물관교육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민철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박물관교육학과 박물관교육
지도교수 김선아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128
키워드 박물관교육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296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