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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클린뷰티화장품에 대한 인식과 사용실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Women's Perception and Purchasing Behavior of Clean Beauty Cosmetic Products


장미현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뷰티융합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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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가 COVID-19를 겪으며, 전염병에 대한 인식을 다시하게 되었으며, 환경과 식습관을 생각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소비자들은 의식적으로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클린뷰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클린뷰티화장품이 급부상한 2020년 전에는 유해한 성분만 배제했다면, 점차 정제수를 사용하지 않는 ‘워터리스(Waterless)’로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거나 다방면에서 지속가능한 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등 ‘클린(Clean)’의 정의를 확장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하지만 클린뷰티화장품의 기준 및 규범은 나라별로 상이한 기준을 갖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정확한 기준이 마련되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클린뷰티화장품의 인식 및 사용실태 등 클린뷰티화장품 현황에 대해 분석하여 클린뷰티화장품의 향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e modern world, the spread of infectious diseases, climate change, etc. have made it necessary to think about the environment from the way we eat to the way we live, and consumers who recognize this are increasingly interested in clean beauty cosmetics that consciously reflect eco-friendly tren...

Keyword

#클린뷰티화장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미현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융합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융합학과
지도교수 김주덕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Ⅷ,101
키워드 클린뷰티화장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4743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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