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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이 논문은 VR 영화의 문법과 이론을 정립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이론이 기존의 2D 영화 이론에서는 부족하다는 문제의식으로부터 출발한다. 먼저 연구의 목적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2D 영화 이외의 게임과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이론과 연구에 대해서도 다루어 볼 필요성을 가진다. 이에 2014년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새롭게 제작되고 있는 2014년 이후의 VR 작품들을 분석하고 2014년 이전의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 대상으로 삼았다. 2D 영화와 관련된 전반에 관해 다루고 특히 관객의 시점에서 관찰자가 가지는 응시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려 한다. 2D 영화에서의 응시자는 VR 영화에서 또 다른 응시의 대상이 된다. 이러한 부분을 ...
This thesis starts with the awareness that the theory necessary to establish the grammar and theory of VR Cinema is insufficient in the existing 2D Cinema theory.
First, the purpose of the thesis is to address the theory and research of games and interactive content other than 2D Cinema in order...
저자 | 정범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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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영상학과 영상공학-CG/VR |
지도교수 | 채영호 |
발행연도 | 2024 |
총페이지 | 175 p. |
키워드 | VR 영화 프레임 멀티 프레임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텔레프레즌스 응시 관객의 위치 VR 스토리보드 콘티뉴이티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539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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