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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탄소중립 정책에 관한 고찰: 수송용을 중심으로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은 전 지구적인 공동 목표가 되었다. 우리나라 또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40%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을 달성하기 위해 모든 영역에서의 대전환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 ‘제1차 국가 탄소 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고 있다.
기존의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
저자 | 김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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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공학대학교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책 |
지도교수 | 이동헌 |
발행연도 | 2024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5935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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