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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 거래에서의 소비자 보호
Consumer Protection in Online Platform Transactions 원문보기


나태수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박사학위과정 법학전문대학원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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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플랫폼의 영향력 확대로 인해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에 대한 규율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온라인 플랫폼이란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서 정보를 수집ㆍ가공ㆍ저장ㆍ검색ㆍ송 신ㆍ수신하여 제3자 사이에서 재화와 용역을 거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온라 인상에서 참여자들을 매개하는 정보통신체제를 의미한다.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 주 체는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 소비자로 구성되어 3 면 관계를 이룬다. 온라인 플랫폼 거래는 온라인 플랫폼 운영사업자와 소비자 및 온라인 플랫폼 이용사업자와 소비자 사이의 상행위 거래이다. 온라인 플랫폼의 3면 관계 구조, 다면 시장 및 ...

주제어

#온라인 플랫폼 온라인 플래폼 거래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원칙 거래 공정성 원칙 거래 투명성 원칙 알고리즘 중립성 원칙 소비자 선택권 보장 원칙 개인정보 보호 원칙 거래 관여 책임 외관 책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나태수
학위수여기관 전남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법학전문박사학위과정 법학전문대학원
지도교수 송오식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251
키워드 온라인 플랫폼 온라인 플래폼 거래 온라인 플랫폼 소비자 원칙 거래 공정성 원칙 거래 투명성 원칙 알고리즘 중립성 원칙 소비자 선택권 보장 원칙 개인정보 보호 원칙 거래 관여 책임 외관 책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6245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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