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Z세대 소비자의 환경 가치관에 따른 비건 화장품 인식과 소비가치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environmental values on Gen MZ consumers perceptions, consumption value, and purchase intentions for vegan cosmetics 원문보기


박혜령 (경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뷰티산업학과 뷰티산업학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현재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은 심각한 문제이며, 미래세대에 있어 가장 큰 위험요소이다.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해 소비자들의 인식수준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는 추세이다. 한편 위와 같은 사회 전반적 분위기는 소비 활동에 있어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하는‘미닝아웃(Meaning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문화를 생겨나게 하였으며, 변화에 민감하고 유행을 주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더 확산하고 있다. 이처럼 뷰티산업 또한 지속 가능한 경영, 윤리적 소비와 가치 소비에 의미를 두는 MZ세대를 타겟팅 하여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을 사용하며, ...

주제어

#MZ세대 환경 가치관 비건 화장품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혜령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뷰티산업학과 뷰티산업학
지도교수 박선민
발행연도 2024
총페이지 80
키워드 MZ세대 환경 가치관 비건 화장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69798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