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현재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은 심각한 문제이며, 미래세대에 있어 가장 큰 위험요소이다. 이러한 환경문제에 대해 소비자들의 인식수준과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마케팅의 방향성을 잡는 추세이다. 한편 위와 같은 사회 전반적 분위기는 소비 활동에 있어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을 표출하는‘미닝아웃(Meaning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문화를 생겨나게 하였으며, 변화에 민감하고 유행을 주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더 확산하고 있다. 이처럼 뷰티산업 또한 지속 가능한 경영, 윤리적 소비와 가치 소비에 의미를 두는 MZ세대를 타겟팅 하여 자연 유래 식물성 성분을 사용하며, ...
저자 | 박혜령 |
---|---|
학위수여기관 | 경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뷰티산업학과 뷰티산업학 |
지도교수 | 박선민 |
발행연도 | 2024 |
총페이지 | 80 |
키워드 | MZ세대 환경 가치관 비건 화장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69798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