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공해문제와 대책-공해법정전연병보다 월등 원문보기

과학과 기술 = The science & technology, v.9 no.11 = no.90, 1976년, pp.15 - 18  

이재희 (새한가스문제연구소)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지난 8일 하룻동안 서울시내 9개소에서 연탄가스(Co가스) 중독사고가 발생하여 11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10월 27일에는 서울에서 일가족 4명이 목숨을 잃었고 안양에서는 남매가 목숨을 잃은 불행한 사고가 연달아 이러나고 있어 세인의 가슴을 아프게 하고 있다. 겨울이면 계절병처럼 발생되는 연탄가스(일산화탄소) 중독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가 1976년도에 벌써 7백여명을 훨씬 상회하는 희생자를 내고있다. 이와같은 엄청난 인명피해는 법정전염병으로 희생되는 수보다 월등히 높은 사정이고 보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바 있다. 그러면 연탄가스 중독사고예방책은 무엇인가? 필자가 수년간 연구 비교한 바에 따라 공해에 대한 문제점과 아울러 연탄가스 예방책을 소개하므로 독자에게 다소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