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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自動車工學會誌 = Journal of Korea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KSAE), v.15 no.4, 1993년, pp.34 - 43
정은화 (현대자동차, 승용제품개발연구소, 연구개발부, 구조해석팀) , 최복록 , 전재욱
본 고에서는 피로해석을 통한 승용차 강도/내구기법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언급하였다. 피로해석에 어려운 점은 수명예측방법이 이론적으로 완전히 정립된 것도 아니며 하중 및 재료특성 그리고 주변 사용환경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정량적인 평가가 힘들다는 것이다. 하지만 설계시간의 단축 및 효과적인 경량화 달성을 위해서는 보다 효율적이며 범용화된 피로해석 기법의 개발이 필요하며 해석과정의 자동화도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과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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