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비블리아 = The journal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v.9 no.1, 1998년, pp.195 - 206
본 연구는 상상력에 미치는 독서의 효과가 어떤지를 객관적으로 증명해 보이고 또 이러한 독서의 효과를 시청각자료와 비교하였을 때 어떤 차이가 나는지를 알기 위하여 실행되었다. 이 연구의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초등학교의 어린이25명과 문헌정보학과 학생 11명이 실험에 참여하였다. 실험은 동화 속에 나타난 자동차의 모습과 영화 속에 나타난 야수의 모습을 상상하여 그리는 것이었다. 연구결과 비디오나 영화를 보는 것보다 독서를 하는 것이 더 풍부한 상상을 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독서를 하는 경우 성인들보다 훨씬 더 그렇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것은 어릴때부터의 독서교육이 얼마나 필요한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결과이다. 분석결과들은 어린이들의 독서지도 과정이나 지도방법의 개발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이며 이 연구에서 쓰여진 실험방법은 독서지도 프로그램에 이용될 수 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a)to identify reading effect on the imagination, and (b)to compare reading effect with audio-visual materials. For these purposes, 25 elementary school students and 11 university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reading project. The participants of this project painted a ca...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