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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c 정보화 사무실의 뉴 패러다임 - 대체 사무실의 확산과 그 역할 -
The New Paradigm of Information -intensive Office in the 21st Century -The Role of Expanded Alternative Office- 원문보기

한국OA학회지 = KIOA review, v.6 no.2, 1999년, pp.20 - 35  

임외석 (경원전문대학 사무자동화과)

초록

오늘날, 타통적인 사무대은 사회.경제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사무실로서의 제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21c에 들어서면서 더욱더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그 대소의 하나로 ${\ulcorner}대체 사무기{\urcorner}$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사무실을 제내하고자 한다. 대체 사무대이란, 전통적인 사무실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무실로서, 팀 사무실, 호텔링, SOHO, 위성형 사무실, 가상 사무실 등이 여기에 속한다. 이들 사무실은, 강력한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사무실로서의 제 기능과 그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므로, 정보화 사무실의 뉴 패러다임으로서 정립되고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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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the traditional office system doesn't accomplish the function of office well on account of the change of socioeconomic environments We can expect that aspect will grow from bad to bad in the 21st century. So, I insist that the alternative office is a cure for the problem The alternative off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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