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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 측면 충돌 감지 알고리즘의 개발
Development of Fast Side-impact Sensing Algorithm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8 no.3, 2000년, pp.163 - 170  

박서욱 (회원, (주)현대 오토넷 전장 연구소) ,  김현태 (회원, (주)현대 오토넷 전장 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ccident statistics shows that the portion of fatal occupant injuries due to side impacts is considerably high. The side impact usually leads to a severe intrusion of side structure into the passenger compartment. Furthermore, the safety zone for the side impact is relatively small compared to the f...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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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여러가지 관점에서의 고찰을 통하여 측면 에어백 시스템의 세계적인 기술 추세인 "원격 가속도 감지 방식"을 채택하기로 하였다. 본 논문의 주된 관심 사항은 이러한 감지 방식의 원격 가속도 감지부에 대한 하드웨어 및 고속 측면 충돌 감지 알고리즘의 개발에 있다.
  • 본 논문에서는 저가로 단순한 구조를 갖는 안전 기능을 다음과 같이 구현하였다.
  • 하였다. 본 논문의 주된 관심 사항은 이러한 감지 방식의 원격 가속도 감지부에 대한 하드웨어 및 고속 측면 충돌 감지 알고리즘의 개발에 있다.

가설 설정

  • . 보정된 알고리즘 변수들의 메모리 크기가 마이크로콘트롤러의 비활성 메모리 영역에 기록하기에 적당해야 한다. 대개 보정된 변수들의 메모리 크기는 수십 바이트 정도가 적당하다.
  • . 알고리즘의 구성 및 계산이 단순하여 저가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써 구현이 용이해야 한다. 알고리즘 변수들의 보정을 통해 하나의 로직으로 여러 차종에 적용할 수 있는 적응 성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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