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제 4절에서는 현재 진햄되고 있는 인공지능의 패러다임 변화를 실-펴보고, 이로부터 “적응, 학습, 추론을 위한 생물 정보처리 기반의 지능 기슬”(Bio-inspired intelligence technologies for adaptation, learning, and inference), 즉 바이오지능(Biointelligence)의 개념을 도입한다. 바이오지늠 기술을 다시 분자 수준, 세포수준, 개체수준, 개체군수준에서의 지능 기슬로 세분하고 기기-의 특성 및 연구 주제에 대하여 서술한다. 마지막으로 제 5절에서는 현재 또는 단기적으로 바이오지능이 추구해야 할 발전 방향과, 나아가 인간 수준의 또는 인간을 능가하는 수퍼지능(superintelligence)의 실현이라는 궁극적인 인공지능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장기직으로 추구헤 나가야 할 연구 방향에 디해서 토론한다
  • 본 고에서는 생물학과 생물정보학 및 인공지능의 학제적 면구 분야로서 바이오지능(Biointellicence) 을 정의하고 네 가지의 구체적인 연구영역을 소개하였다. 이것은 분자 수준의 Molecular Intelligence, 세포 수준의 Cellular Intelligence, 개체 수준의 Organismic Intelligence, 개체군 수준의 Ecological Intelligence이며, 각각 화학반응에 외한 초 병렬적 추론(Inference), 다세포 유기체의 구조형성과 ^(Morphogenesis), 신경계의 학습과정 (Learning) 및 개체군의 진화 과정(Evoluticn)을 모사하는데 특히 적합함을 제시하였다.
  • 또한 짝짓기를 통해 자손을 낳으며 이때 부모의 유전 혐질이 후손에게 전달되고 변형됨으로써 진화히] 나간다. 절에서는 이와 같은 생물학적 정보처리 원리에 기반한 지능형 정보처리 기술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 비-이오 지능에 디한 보다 구체적인 개념 정립과 그 세부 연구 대상은 이 원고의 후반부에서 다루기로 한다-이 특집호외 논문[25]에서 “생물학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에 관한 예들을 살펴보았다. 이기서는 주로 “생몰학에 기반한 인공지능 기술'에 관헤주로 다루고자 한다
  • 전자의 해석이 컴퓨터를 도구로 히는 생물힉의 연구 분아를 의미히는 반면, 후자는 생물학에 기반한 컴퓨터를 면구하는 전산학의한 분야를 의미한디: 현재 주로 통용되는 해석은 전지-이며 실제로 본 특집호를 포함한 많은 논문들이 생물학 특히 분자생물학 분야에서 발생되는 대규모의 분자서멸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알고리즘이나 데이터베이스 기법 및 인공지능 기술에 관하여 다루고 있다. 이에 반해서, 이기서는 후자의 측면 즉 생물학 시스템의 정보처리 원리를 이해 하이 이에 바탕을 둔 새로운 컴퓨터 기숲을 개발하는 연구 방향에 관해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 진화 말고리름이 기존의 탐색 방법과 구별되는 점 중의 히나는 점(point)에 의한 탐색이 아니라 군(population)에 의한 타색이라는 것이다. 진화적 탐색에 있어서는 임의의 값들로 초기화된 가능한 해들의 집합 즉 탐섹군으로 시작하여 세매 교체를 반복함으로써 점섬 더 우수한 해의 집합들을 생성하려 시도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