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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지금까지 수소액화 및 액체수소저장관련 기술의 내용 및 현황에 대하여 개괄적으로 기술하였다. 수소액화에 필요한 20K 이하의 온도를 구현할 수 있는 냉각기술, 수소액화 중에 요구되는 Ortho-para 변환기술, 수소의 정제기술 등에 대한 현황과 액체수소 저장에 요구되는 여러가지 단열 기술에 대하여 간단히 정리하였다. 수소가 미래의 에너지원으로 평가받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연료로서는 고가인 단점과 이에 요구되는 기술의미 비로 아직까지 활발히 응용되고 있지 않고 있다.
대상 데이터
9는 독일의 BMW사의 수소자동차 시 제품에 탑재된 액체 수소 저 장용기(125 liter)의 대체적인 구성과 추산된 열 손실의 크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 용기는 알루미늄 합금 5083을 이용하였고, 진공 단열과 복사 쉴드이외에 다층단열재로 최근 개발된 60겹 의 알루미늄 포일을 이용하였다. 열 유입량이 1 W에 미치지 못하며 액체의 증발량도 2 %/day 이하라고 보고되고 읏1匸}.
후속연구
수소가 미래의 에너지원으로 평가받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 연료로서는 고가인 단점과 이에 요구되는 기술의미 비로 아직까지 활발히 응용되고 있지 않고 있다. 수소가 연료로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초저온 냉동기술을 이용한 수소의 액화 및 액체수소저장 관련 기술 개발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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